유니레버, 사업 재편의 일환으로 Graze 스낵 브랜드 매각 추진 - FT > 국내/해외 뉴스

회원가입 로그인

엔터스탁이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하겠습니다

소비시대 투자가 정답입니다

  • 콜백신청

    콜백신청

    성함
    관심종목
    휴대폰 - -

    [자세히보기]

유니레버, 사업 재편의 일환으로 Graze 스낵 브랜드 매각 추진 - FT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6-19

본문

유니레버(Unilever)가 식품 사업에서 벗어나 개인 용품 및 미용 제품에 집중하는 전략적 전환의 일환으로 건강 스낵 브랜드 Graze를 매각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스(FT)가 보도했다.

도브(Dove) 비누 및 마마이트(Marmite) 등의 제품으로 유명한 소비재 대기업인 유니레버는 Graze 구매에 대한 관심을 평가하기 위해 여러 소비재 그룹 및 식품 제조업체에 연락을 시작했다고 FT는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유니레버는 2019년에 1억 5천만 파운드에 Graze를 인수했다. 한 은행가는 잠재적인 매각에서 해당 건강 스낵 브랜드의 가치가 현재 5천만 파운드에서 8천만 파운드 사이로 평가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이번 잠재적 매각은 유니레버의 최고 경영자가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방향과 일치한다. 최고 경영자는 식품 사업의 규모를 축소하면서 건강, 미용 및 개인 용품 부문에 더 중점을 두고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