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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 구글 사기 광고 차단 노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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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4-17

본문

구글(Google)의 2024년 광고 안전 보고서는 사기성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사례를 보여준다. 이 보고서는 AI가 사용자에게 사기성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어떻게 기여했는지 강조한다.

구글은 오랫동안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 플랫폼의 오용을 막기 위해 노력해왔다. 2024년에는 50가지 이상의 LLM(대규모 언어 모델) 개선 사항을 도입하여 더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책 시행을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계정 설정 과정에서 유효하지 않은 결제 정보와 같은 사기 행위 및 신호 탐지를 지원하여 복잡한 조사를 신속하게 처리했다. 그 결과, 정책을 위반하는 수십억 건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차단되었으며, 합법적인 기업은 고객에게 광고를 더 빠르게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구글은 진화하는 사기에 대한 방어 체계를 수정했다. 특히 공인을 사칭하는 AI 생성 광고의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1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여 이러한 사기를 조장하는 광고주를 정지하는 ’허위 진술 정책’ 업데이트와 같은 전략을 개발했다. 결과적으로 70만 개 이상의 사기 관련 광고주 계정을 영구 정지했다. 이러한 조치로 인해 2024년에는 이러한 사기 광고에 대한 신고가 90% 감소했다.